언리얼 퀵셀 브릿지(unreal quixel bridge, 퀵셀 브리지)
언리얼에서 여러 에셋들을 찾아보다가 퀵셀 브리지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실제 고퀄리티 게임인 배틀필드V, 데스트니 가디언즈 등에서 사용한다.
즉 수 많은 스캔데이터 기반 3D 에셋과 2D 텍스쳐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기능이다(언리얼 사용 한정 무료, 원래는 구독제인거같다).
https://www.youtube.com/@quixeltools/videos
Quixel
Quixel ecosystem of tools enables high-quality 3D experiences by simplifying world creation. Makers of Megascans, Bridge, and Mixer | Part of the Epic Games family. Whether you work in films, games, or visualization, create hyper-realistic or stylized art
www.youtube.com
아래 유튜브 링크에서 여러가지 적용법, 적용사례가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큐브모양에 +가 있는 모양을 클릭하면 콘텐츠 가져오기에 퀵셀 브리지라는것이 있다.
로그인 해주고, 원하는 어셋(텍스쳐)를 검색해주자.
원하는 3D어셋을 선택하면 다운 받기 원하는 퀄리티를 고르고, 우측에 다운로드를 누르면 Content폴더로 저장된다. 이제 다른 어셋들 처럼 사용하면 된다!
유니티에서는 못보던 기능으로, 이정도 퀄리티의 어셋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것에 놀랐다.
나무바닥, 땅, 음식, 나무 등 좋은 퀄리티의 어셋을 쉽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므로, 나중에 게임을 제작할때 찾는 수고를 훨씬 덜을수 있을것 같다.
왠만한 Blender로 만든 퀄리티보다 좋을 수 밖에 없다. 스캔된 물체를 클릭 몇번으로 가져올 수 있으니 최고당.
추후 퀵셀 브리지를 이용해 얻은 어셋들을 이용해 Scene(map)을 꾸민것을 추가해야겠다. (지금은 왠지 모르게 구글 로그인만 시도하면 invalid token이라고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