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포스팅이다 ㅎㅎ. 요즘 github에 README나 notion에서만 정리하고 있다가 블로그의 존재를 까먹었다.
하여튼! 요즘 많은 공부를 하고있지만 가장 많이하는 것은 아무래도 알고리즘 및 DirectX11 일 것이다.
여기부턴 알고리즘을 포스팅한다. 백준을 포함해 여러 기초들을.
아래 링크는 내가 알고리즘 강의를 들으며 정리한 것들을 모아둔 것이다.
최대한 보기 좋게 정리하려 했지만 필력이 모자라다 ;-;...
아래 링크를 들어가면
선형자료 (동적배열, 연결리스트, 스택, 큐 등)
그래프 (DFS, BFS, 다익스트라)
트리 (이진 탐색트리, 레드-블랙트리, 힙트리, 우선순위 큐, A*)
정렬 (버블정렬, 선택정렬, 삽입정렬, 힙정렬, 퀵정렬, 병합정렬)
해시테이블
최소신장트리 (크루스칼, 프림)
동적계획법에 대해 정리해 두었다.
강의는 inflearn 의 rookies님 강의를 참고했고, 개인적으로 한번 듣는거도 추천하는 강의이다!
나도 여러번 반복하며 듣고있지만, 강의도 쉽게 해주시고, 중요한내용만 잘 짚어주신다
사실 블로그 포스팅으로 단원 하나하나 정리하고 싶었지만... 블로그 존재를 까먹고있었다..
https://github.com/pgs2285/Algorithm
GitHub - pgs2285/Algorithm: 게임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게임 프로그래밍 - 알고리즘. Contribute to pgs2285/Algorith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11662번 - 민호와 강호(C++/삼분탐색) (1) | 2024.01.30 |
---|---|
백준 11724번 - 연결요소의개수 (C++/ DP - 그래프(DFS,BFS)) (0) | 2024.01.27 |
백준 1463번 - 1로 만들기 (C++/ DP - 동적계획법) (0) | 2024.01.26 |
백준 1991번 - 트리 순회 (C++ / 트리 순회) (1) | 2024.01.26 |
백준 2751번 - 수 정렬하기 2 (C++ / 병합정렬) (2) | 2024.01.26 |